강의후기

[체험학습]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미래교육 박람회를 다녀와서...
작성자 Manager 날짜 2017-11-27 조회수 196 목록

안녕하세요.


지난 금요일(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미래교육 박람회를 막내 아들과 다녀왔습니다.


저는 미래교육 박람회라는 이름처럼 앞으로 진행될 교육의 새로운 부분에 기대를 하고 갔습니다.


막상 도착해보니 생각했던것과는 다르게 구성되어 있었지만 현재 아이들이 경험하고 있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들을 기반으로 구성되어져 있어서 예상과는 달랐지만 너무 괜찮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한 영역에서는 전국의 초,중학교의 혁신 교육에 대한 성과들을 모아두고, 진행했던 교육의 일부를 체험하는 형태로 각각의 부스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아들과 같이 부스를 돌아보고 하다보니 올릴만한 사진이 몇장 없네요 ㅠㅠ)


또 다른 영역에서는 중학교 자율학기제와 관련된 프로그램 부스들이 있었습니다.

찾아가는 로파크 / 경찰 체험 프로그램 / 은행에서 진행하는 경제교실 등등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서는 하루종일 학생들의 재능 공연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학교 응원단의 공연, 댄스 동아리 공연, 학생들의 노래자랑 등등 다양한 공연들로 시간을 채우고 있었습니다.



수능의 영향때문인지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박람회였습니다.

자신의 부스에서 설명하고 도와주는 학생들도 각각의 부스들을 다니면서 체험해보는 학생들도 모두 좋은 기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스를 돌아다니다 보니 조리학과 친구들이 근처 부스에서 일하는 친구들에게 만든 것들을 나누어 주는 모습을 보게 되었는데, 그런 모습이 너무 이뻐보였습니다.


한곳에는 미래교육과는 약간 거리가 있지만, 내년에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 부스가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 VR(가상현실)로 스키점프와 스키를 체험하게 해주고, 아이스하키와 컬링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생소한 동계올림픽 종목들을 쉽게 알릴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컨텐츠 업체들의 상품광고가 아닌 학교에서 진행한 자신들만의 혁신 교육을 보여주는 "미래교육 박람회"를 나오면서 내년에는 좀 더 많은 시간을 가지고 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아직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을 댓글에 남겨보세요!